본문 바로가기
엄마김갬/생활정보

[살림] 관리비 할인항목 : 세대전기할인(보장공제) 송변전설비

by 김갬 2021. 3. 19.
반응형



이 집에 한 달간 공사하고 들어온 지 9개월.
지난 관리비 고지서를 보다 발견한 이 할인내역

관리비 고지서 할인 항목 (by 아파트아이)



이 할인은 뭐죠?
왜 이사온 후 할인이 안되고 있죠?
단돈 천 몇백원이지만
나도 받을 수 있음 받아야겠다 싶었어요.

그래서!!
역 송변전지역지원파트에 다짜고짜 전화를 했지요.
(인천지역 032-718-2838)
전화 문의내용을 간략히 정리해봤어요~!



1. 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해야만 적용이 된다.

신청은 연단위로 받으며,
전출신고하지 않는 한 한 번 신청하면
계속 이어진다고 해요!
신청서는 전화문의를 통해서 우편으로 받았어요
(2021년에 남자의 손 글씨체로 쓰인 편지를 받았다.)

2022년도 한국전력 세대별 주민지원사업(전기요금 보조) 신청서



2. 작성 후 팩스나 우편접수를 해야 한다.

가정집에 팩스가 있을 리 만무하고,
우편접수하러 가자니 귀차니즘 폭발 🤣
또, 검색을 시작했어요! ㅋㅋ



아이폰 기준 '모바일팩스 i'를 이용했어요.
회원가입 후,
나의 팩스번호를 랜덤 하게 발급받고 시작합니다.

그리고
상대방의 팩스번호를 입력하고,
문서를 사진으로 찍거나,
스캔한 파일을 첨부합니다.

팩스 발송 버튼을 누르면
MMS를 이용하여 팩스가 발송됩니다.


모바일팩스 스크린샷



하단의 발송내역을 보면
내가 보낸 문서가 발송 중인지,
발송 완료가 됐는지 확인할 수 있어요!

모바일팩스보내기 성공



3. 전화를 걸어 팩스 도착했는지, 접수가 됐는지 확인한다.

4. 마지막으로

기존 세입자가 전출신고를 함으로써
할인 혜택이 종료됐던 것이었어요.

그리고,
2021년 지원사업의 신청기한인
2020년 9월이 훨씬 지난
2021년에 알았으니,
결국엔 2020년 7-12월,
2021년 1-12월 동안
송변전설비 할인을 받지 못하는거죠 ㅠㅠ
(월 1,600원이라면, 28,800원. 내 치킨 😫)

하지만!
역시나 일괄 소급적용이 일부 있어요!

전입신고일 기준으로
2년이 넘지 않으면,
해당 기간 동안의
송변전설비 요금할인을
2022년에 관리비 청구서에
적용되어 나온다고 합니다!!

못 받은 송변전설비 요금할인 금액 > 관리비 일 경우에는 다음 달로 넘어가며 할인을 모두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요즘 같은 시대에
인터넷 접수나 제출이 안된다니
이래서 공무원이나 공사 직원들의
하드카피가 많아지는 건가
이건 좀 개선이 되어야 할 사항 같다.)

그래도 친절하게 설명해준
우리 지역 송변전설비 담당자님께
감사인사를 드립니다. 😁



아파트관리소는 일을 해라. 아파트에 전입신고하면 당연히 줘야할 서류다 이것들아

반응형

댓글